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이미지
이미지 9월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미국의 추석, 추수감사절 이야기   

"우리 노원구의 모든 가족분들도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셨길 바라봅니다
."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다행찾기'봉사단이 매월 여러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며 소감을 나눔으로써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9월은 엄마방옥금’, 김가인 가족이 미국의 대표적 명절 추수감사절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번 달은 우리나라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미국의 추수감사절을 소개합니다.
추수감사절은 미국의 전통적 명절이자 국경일로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17세기 초 신대륙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이 첫 수확을 거둔 후 이를 기념한대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추수감사절의 날짜가 지역마다 각기 달랐지만 1863년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에 의해 모든 주에서 처음으로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통일되었습니다. 추수감사절에는 칠면조 구이를 먹는 풍습이 있어 터키 데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칠면조 요리를 먹게 된 유래에 대해서는 세 가지 이야기가 전해옵니다. 첫 번째는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을 같은 날로 통일할 당시 칠면조가 흔한 가축이었다는 것, 두 번째 유래는 농사에 필요한 소, 달걀을 낳는 닭과 달리 칠면조는 식용 목적으로만 기르는 가축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가족 모두 한 마리로 나눠 먹어도 충분할 정도로 칠면조의 크기가 일반 닭에 비해 훨씬 크다는 점입니다. 추수감사절에는 대개 각지에 흩어져 사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 만찬을 즐기며 재회의 시간을 보내는데 덕분에 미국의 추수감사절 하면 가족끼리 식탁에 둘러앉아 칠면조를 비롯한 호박파이, 으깬 감자 등 여러 음식들을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떠오르게 됐답니다.
 
 우리나라 추석 또한 가장 큰 명절로서 그해 일찍 수확한 벼로 상을 차리고,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린 뒤, 가족들과 음식을 나눠 먹는 풍습이 있지요. 명절의 모습이 조금씩 다르지만 한 해의 수확을 기념하고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는 마음은 같은 것 같습니다.
 
 우리 봉사단 가족들은 가족이 함께 명절을 보내며 어떤 마음을 느꼈을지 한번 들어 볼까요?
 
 
 코로나 이후 두 번째로 맞이한 추석입니다. 올해 설에는 아쉽게도 가지 못했는데 이번 추석은 외갓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모여 보냈습니다. 가족이 오랜만에 다같이 모이니 엄청난 잔치상이 차려졌어요. 나물, , 잡채, 갈비찜, 고추떡, 송편 등등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희 집은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추석문화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설날과 같이 추석에도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줍니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해요. 그리고 두 번째는 중국 과자를 함께 나눠 먹습니다. 이번 추석은 월병을 준비해 함께 즐겼어요.
 이렇게 저희 가족은 이번 추석 함께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냈네요. 우리 노원구의 모든 가족분들도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셨길 바라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추수감사절’, 네이버 블로그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본 메일은 발송일 기준으로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허용하신 분들께만 발송되었습니다. 더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가온빌딩 3층)
가족사업1팀 02-979-3501     /  가족사업2팀 02-979-3502
아이돌봄지원사업 02-930-1955~6   / 공동육아나눔터 02-6401-3505

Copyright ⓒ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