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1일(1회기)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세계인의 날을 맞이해 진행한 활동에 이어,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관내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이웃을 응원하는 손편지 작성 활동을 진행하며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한국에 정착해 살아가는 다문화가정을 응원하고 문화적 차별에 대한 극복 및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손편지를 작성했으며, 지역주민의 이용빈도가 높은 SNS(페이스북)에 웹 포스터 형식으로 게시하여 간접적이나마 문화수용성 및 공동체 의식을 확대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씨는 "손편지를 작성하면서 다문화에 대한 나의 인식을 돌아보고 자녀들과 이웃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라는 후기를 남겼고, 왕O씨는 "한국에 왔을 때 겪었던 차별이 기억나는데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함께 극복해나가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뜻함이 이웃들과 잘 나눠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족의 긍정적인 교류를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을 지원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신청 및 문의] 가족사업2팀 나희라 (070-4613-0634)
|